검색 SEARCH
내용

새해 꼭 봐야 하는 영화 5편 

By 지선 기록가 

새로운 다짐과 목표가 생기는 새해. 하지만 처음의 결심을 끝까지 지켜낸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인 것 같아요. 아마 그럴 때 필요한 건 용기, 너무 큰 용기도 필요 없이 한 줌의 작은 용기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새해를 맞이해 이태원점의 지선 기록가가 출발과 도전을 앞두고 있는 분들에게는 용기를, 새해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여운을 드릴 수 있는 영화들을 준비했다고 해요. 새해의 첫 주가 끝나가는 금요일, 잠시 영화 한 편 어떠세요? 





안녕하세요! 시현하다 모먼트 이태원점 두 번째 칸 기록가 지선입니다. 지난 위클리 매거진에서는 ‘기록가의 시선으로 보는 영화’라는 주제로 만나 뵀는데, 2023년 새해를 맞이해 여러분께 새로운 영화를 추천드리고자 이렇게 또 찾아오게 되었어요 :) 


여러분은 혹시 ‘새해’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있으신가요? 저는 ‘시작’, ‘꿈’, ‘희망’, ‘하얀 눈’, ‘다짐’이라는 단어들이 생각나는데요. 새해를 맞이해, 이런 주제들이 담긴 영화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 싶었어요. 그 어느 때보다 희망차고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는 새해에 보기 좋은 영화 5편을 소개할게요. 



이터널 선샤인 


새해의 시작인 겨울, 하얀 눈이 소복이 내린 날이면 바로 이 영화가 떠올라요. 많은 분들이 과거의 연인과 헤어진 후, 예전의 행복했던 기억으로 괴로웠던 감정을 경험해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터널 선샤인>은 다들 한 번쯤 해봤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했던 행복한 기억을 지울 수 있다면?’이라는 상상에서 시작해, 사랑과 이별이라는 일상적인 소재를 창의적으로 풀어내는 영화예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주인공 조엘과 클레멘타인이 새하얀 설원 위, 얼어붙은 푸르르고 투명한 빙판 위에 누워 있는 장면인데요. 이 장면을 보고 있으면 서로를 향한 그들의 감정의 색이 더욱 돋보이는 것 같아 인상 깊은 영화에요. 


저는 이 영화를 보고 머리가 아닌, 제 마음이 가리키는 곳에 더욱 충실하기로 결심하기도 했어요. 기억은 지울 수 있어도 감정은 지울 수 없으니까요! P.S. 장면마다 변하는 클레멘타인의 머리색을 보고 시간성을 유추해 보는 것 또한 관람 포인트 중 하나랍니다 :) 



포레스트 검프 


대사 하나하나가 긍정과 위로의 말로 가득해 그 따스함이 빈티지한 색감으로도 묻어나는 작품. 주인공 포레스트 검프의 앞만 보고 달리는 일대기를 보고 있다 보면, 저에겐 <어벤저스>보다 더 위대한 마음속 영웅이 생긴 기분이 들어요.



앞만 보고 끝까지 해내는 우직함과, 굳건함이 있다면 어떻게든 운명과 우연을 넘나들며 꿈을 이룰 수 있을 거라는 메시지를 담은 영화. 새해에 새로운 일을 시작해야 하거나, 마음을 굳게 먹어야 한다면 <포레스트 검프>를 추천할게요! Run, Forrest! Run!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작년 한 해 가장 핫했던 영화 중 하나. 멀티버스라는 소재로 다채로운 색감과 시각적인 효과는 물론 ‘선택’, ‘가능성’, ‘무한함’, ‘가족’, ‘다정함’ 등등의 수많은 의미를 하나의 이야기로 잘 보여주어 감탄을 자아냈던 영화였어요. 



사실 말로는 다 표현이 안될 만큼, 이 영화는 꼭 여러분의 두 눈과 온 감각으로 직접 경험해 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새해에 이 영화를 접하시면 많은 부분에서 큰 감동과 뜻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비긴어게인 


이 영화가 주는 의미를 사진 속에 담고 싶다며 저를 찾아오셨던 손님 덕분에 최근 들어 다시 찾아보았던 영화. 뉴욕 곳곳을 오가며 노래를 만드는 그래타와 댄을 보며, 하고 싶은 일을 자유롭게 도전하는 그들의 용기에 큰 자극과 동기부여를 받았던 것 같아요. 



여러분도 이 영화를 보면서 뉴욕 도심의 반짝이는 불빛처럼 새로이 반짝이게 될 나의 찬란한 순간을 기대해 보아요. 


소울 


생명으로 태어나기 전 영혼들이 모인 세상을 퍼플과 블루 컬러로 포근하고 신비롭게 풀어내어, 현실과 사후세계의 경계를 감각적인 영상미로 보여준 작품. 영화를 보며 꿈과 삶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어요. 



삶에 있어서 이루어내는 결과도 중요하지만 그 결과를 이루기까지 모인 매 순간순간들 역시 소중하고 빛난다는 것. 그리고 삶의 목적이 뚜렷하게 없더라도,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온전히 느끼고 누리는 것 자체만으로도 삶을 살아가는 이유이자 가치 있는 삶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영화에요.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 행복을 누린다는 것, 삶의 목적과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고 싶다면 몇 번이고 꺼내 보라고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이 다섯 편의 영화들 중 여러분의 시선을 잡은 영화가 있었나요? 제가 소개해 드린 영화들을 통해 새해에 새롭게 시작할 우리 모두의 꿈과 다짐을 응원하고, 그 꿈을 이루는 과정 속에 가졌던 올곧은 마음과 과정 역시 값지고 빛날 것이라는 걸 무엇보다 전해드리고 싶었어요 :) 


우리 2023년 새해 모두 원하는 것, 이루고 싶던 것 다 이루면서도 또 일상 속 행복을 누리는 여유도 잃지 않기로 해요. 올 한해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보내기로 약속하며, 다음에 또 다른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Company Info

  • 상호명 : (주)레코더즈 대표자 : 김영순
  • 04043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49
  • 고객센터 : 1811-9096 / info@sihyunhada.com
  • 사업자등록번호 : 838-87-01142 통신판매업신고 : 2022 - 서울마포 - 0847

  • C/S center

  • 1811-9096
  • info@sihyunhada.com
  • 운영시간 : 10AM ~ 6PM / 화, 수 휴무


  • Certification

             
    © 시현하다 레코더즈. All rights reserved.